태양열 집열기의 이송

태양열 집열기는 작동주기가 매우 타이트하거나 최소한의 윤활상태를 유지해야 하는 환경일 때는 특히 더 주의해서 다루어야 하며, 포지셔닝 또한 매우 정확하게 이루어 져야만 합니다. 가이드 시스템상의 어떤 오일이나 윤활유가 집열기 판넬과 닿을 경우 완제품의 성능에 큰 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태양열 집열기 제조업체인 이 고객은 두 개의 평행한 6m 길이의 시스템이 필요한데, 이를 가로지르는 축이 판넬을 이송하게 되는 구조였습니다. 6m 구조물 제작은 해당 지역에서만 지원이 가능하였으며, 기능적으로 뛰어난 직진도와 셋팅 시의 오차를 충분히 잡아줄 수 있는 스펙의 제품을 원했습니다.

해결책

6m 길이의 HB25 빔 2개중 하나에는 사이즈 25짜리 연마급 V 슬라이드를 장착한 HepcoMotion의 HDS2 시스템을 공급하였습니다. 고객의 캐리지에는 직경이 64mm인 V 베어링을 장착해 주었습니다. 마주하고 있는 빔에는 직경 58mm의 롤러와 함께 25 규격의 그라운드 플랫 트랙을 사용하였으며, 이때의 롤러는 측면상의 운동을 수용하기 위해 사용하였습니다. 고객의 선호에 따라 랙 드라이브 방법을 채택하였으며, 별도의 랙을 셋팅하지 않아도 되도록 가이드에 직접 랙을 가공하였습니다. 최소한의 윤활상태는 유지보수가 거의 필요 없는 캡 와이퍼 CW64를 장착하여 사용함으로써 충족시켜 주었습니다.

제공품목

6000mm 길이의 HB25 빔 – 2개, 하나의 빔에는 PHSS25/PHSS25R x 5995mm 가이드를, 마주하고 있는 빔에는 PHTS25/PHTS25R x 5995mm인 플랫 트랙을 장착하였습니다. 손쉬운 유지보수를 위한 블라인드 홀 V 베어링 BHJ64C/E는 V 가이드와 함께 사용하며, 플랫 트랙과 함께 빔용 블라인드 홀 롤러 BHRR58C/E를 공급하였습니다. CW64 캡 와이퍼도 제공하였습니다.

결과

HDS2 표준 제품만으로도 수많은 잠재적인 문제점들을 해결하였습니다. 최소한의 윤활 시스템은 가이드 시스템에 큰 무리를 줄 수 있는 요구조건으로써, 적절한 윤활이 되지 않을 경우 많은 기능들의 실패를 불러올 수도 있습니다. 별도의 유지보수가 필요 없는 캡 와이퍼는 V 가이드가 계속적으로 윤활이 되게끔 충분한 윤활유를 분사해주는 제품입니다.

우리의 V 기술력은 적은 양의 윤활유만으로도 효과적인 성능을 발휘하며, 자연스런 와이핑 액션을 통해 V면을 따라 윤활유가 부드럽게 퍼지도록 해줍니다.

컴플라이언스(compliance) 이슈는 플랫 트랙과 롤러를 사용함으로써 해결했으며, HB25 빔은 캐리지가 6m 길이의 빔을 따라 이동할 때도 충분한 직진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튼튼한 구조물 기능을 해줍니다.

이 어플리케이션은 하루 24시간 동안 일주일 내내 작동해야 하는 힘든 조건이었지만, 유일한 유지보수 작업이라면 캡씰 내부와 랙 상의 윤활유만 정기적으로 점검하여 업데이트해주는 것이 전부입니다.

문의하기

Tel 영업부: +82 (0) 31 352 7783

주소 경기도 화성시 정남면
시청로 1580-29 (백리 71-16)
우편번호: 18521
-
1580-29 Sicheong-Ro,
Jungnam-Myun, Hwasung-City,
Kyunggi-Do
(Postal Code: 18521)

제출 양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