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화 약품 저장 시스템에 사용된 Hepco GV3

시간 절약 및 좀 더 다양한 제품들을 확보하기 위해, 점점 더 많은 약국들이 컴퓨터 제어형 자동 약품 저장 시스템으로 시선을 돌리고 있습니다. 이런 트렌드에 따라, 독일에 본사를 둔 Gollmann GMbH사는 제약용 선별 시스템 2가지를 개발하였습니다. 즉, 최소의 설치공간에서 확보할 수 있는 최대의 저장용량 실현이 목표인 ‘GO.compact (최대 콤팩트형 시스템)’ 및 ‘GO.direct (최대 맞춤형 시스템)’가 바로 이 2가지 시스템입니다.

Gollmann 선별 시스템 – 최대 저장용량을 위한 공간 절약

약품들을 개별적으로 공급, 저장 및 분배해주는 유연하면서도 콤팩트한 자동 약품 저장용 캐비닛 시스템이 바로 Go.compact와Go.direct 시스템입니다. 제약 산업의 주요한 장점 중 하나는 수많은 약품들을 작은 공간 안에 집약적으로 저장할 수 있다는 것이며, 따라서 약국 내에 더 많은 상품을 비축할 수 있다는 경쟁력을 갖게 됩니다. 예를 들어, 가장 작은 저장/선별기는 기본 면적이 3.12 제곱미터에 불과하지만, 약 4000여개의 품목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약사가 약을 선별하는 일에 직접 관여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작업시간도 절약됩니다.

하이브리드 그리퍼 기술과 결합된 단순하고 콤팩트한 베어링 시스템은 약품 팩이 안전하게 시스템에 삽입된 다음 약국의 고객에게 확실하게 운반되도록 해줍니다. 그리퍼 암(arm)의 원활한 작동을 위해, 스마트 롤링 캐비닛 시스템은 리니어 가이드 시스템의 전문가인 HepcoMotion의 제품 가운데 별도의 유지 및 보수작업이 거의 필요 없는 GV3 가이드를 사용하였습니다.

원활한 작동을 위해 HepcoMotion의 GV3 리니어 가이드 시스템을 선택하다!

본 어플리케이션의 핵심 요구조건이 원활한 작동능력이었기 때문에, Gollmann GmbH사는 2009년부터 함께 일해오고 있는 리니어 운동 전문업체인 HepcoMotion을 찾게 되었습니다. Hepco의 GV3 리니어 가이드 시스템은 롤러 캐비닛 사이에서 60kg의 그리퍼 암을 끌어주어, 암이 약상자에 닿도록 해주는 중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2개의 평행한 경화형 GV3 슬라이드 레일은 시스템 상단에 위치하며, 그리퍼 암이 롤러 캐비닛들 사이를 원활하게 운동할 수 있게 해줍니다. 그리퍼 암이 갖춘 최신 하이브리드 그리퍼 기술은 약품 포장팩이 안전하게 삽입되고 재보관 되도록 해줍니다.

GV3는 소음이 없는 가장 조용한 리니어 시스템 중 하나이며, 무엇보다 고객과 약사 모두에게 매우 가까운 시스템이라는 것이 Gollmann이 우리 제품을 선택한 결정적인 요인이었습니다.

또한, 각종 다양한 약들을 포함하고 있는 롤러 캐비닛은 안정적이고도 부드러운 주행을 가능하게 해주는 GV3 시스템 상에서 작동됩니다.

롤러 캐비닛에서 배출된 약품은 내부 컨베이어 벨트나 슬라이드 및 컨베이어 시스템 등을 통해 현금 등록기 영역으로 단 몇 초 만에 이송이 완료되기 때문에 고객들은 자신의 약품을 매우 신속하게 받을 수 있게 됩니다.

8년이 지난 후인 지금에도 Gollmann GmbH사의 관리이사인 Daniel Gollmann은 Hepco의 리니어 가이드 시스템에 대해 여전히 좋은 인상을 갖고 있다고 말합니다.

그는 또한 “시스템 상의 하중을 잘 견뎌줄 수 있는 적절한 품질의 가이드로 우리의 작은 공간에도 잘 맞는 트랙을 찾고 있었는데, 이러한 목적에 Hepco 제품이 딱 부합되는 조건이었습니다”라고 언급했습니다. 이외에도 GV3를 사용했던 또 다른 이유 중 하나는 별도의 윤활 작업 없이 건조한 상태로도 시스템 작동이 가능했기 때문입니다. 이에 대해 “민감한 약품들의 저장공간으로 이물질이나 윤활유 등이 유입되지 않게 하는 것이 저희가 가장 크게 신경 썼던 조건이었기 때문에 건조한 상태로 작동이 가능한 GV3는 우리 시스템을 위한 최적의 옵션이었습니다.”라고 Gollmann은 덧붙였습니다.

HepcoMotion의 독일 북부지역을 담당하는 기술 영업사원인 Mark Völkers가 우리 제품의 또 다른 장점을 다음과 같이 설명하였습니다: “GV3 슬라이드는 셀프-크리닝 기능을 갖춘 제품입니다. 우리의 슬라이드가 주로 사용되는 수 많은 사례들과 달리 이번 고객의 어플리케이션은 심하게 거친 환경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미세한 포장 먼지로 인해 마모가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GV3는 V형태의 홈이 나있어 내부와 외부의 서로 다른 주변 속도로 인해 맷돌효과를 갖게 됩니다. 즉, V 가이드와 V 베어링 사이의 기하학적 작용이 이물질의 침투를 막아줍니다. 따라서 트롤리가 움직이면 레일에 쌓인 약제 포장의 미세한 먼지나 이물질 파편들이 슬라이드 시스템을 따라 V 베어링이 이동할 때 간단히 제거가 됩니다. 이 기능은 시스템의 유지보수 작업을 현저히 낮춰줄 뿐만 아니라, 지속적이고도 안정적인 작동을 유지시켜 줍니다.”

이외에도, 약국의 입장에서는 판매에 영향을 미치는 불필요한 가동중단 시간을 최대한 줄이고자 하기 때문에, 낮은 유지보수 비용의 Hepco GV3 시스템은 더욱 환영 받는 제품입니다. 가령, Hepco의 V 가이드 레일에 마모의 조짐이 보이면, V 베어링의 편심 조정기능을 이용하여 플레이를 간단하고도 신속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V 베어링이 그 예상수명을 다할 경우, 전체 세트를 교체하는 것이 아니라 그 베어링 하나만 개별적으로 교체할 수 있기 때문에 아직 우수한 다른 제품들까지 함께 폐기할 필요가 없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Hepco의 GV3 시스템을 사용한 Gollmann GmbH의 자동화 시스템 약국은 현재 약 200여곳에 달합니다.

“우리는 Hepco 제품 중 롤러와 레일을 사용하고 있는데 오랫동안 아무런 문제 없이 매우 잘 사용해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들 제품에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Daniel GollmannGollmann GmbH사의 관리이사인

문의하기

Tel 영업부: +82 (0) 31 352 7783

주소 경기도 화성시 정남면
시청로 1580-29 (백리 71-16)
우편번호: 18521
-
1580-29 Sicheong-Ro,
Jungnam-Myun, Hwasung-City,
Kyunggi-Do
(Postal Code: 18521)

제출 양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