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연한 드라이브 시스템 – 단순하면서도 스마트하다!

스위스에서 유일하게 Mitsubishi 로봇을 판매하는 독점 대리점인 Robotronic AG는 독립적인 자동화 솔루션에 주력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제약포장 산업용 공급시스템으로 이들이 자체 개발한 로봇 셀”MRT”(모듈식 로봇 기술)의 경우에는 HepcoMotion의 리니어 시스템이 최적의 선택이었습니다. Robotronic사의 모듈 설계와 HepcoMotion 리니어 시스템의 결합을 통해 바로 연속생산이 가능한 개별 솔루션이 제공 가능합니다.

Robotronic AG사의 총 관리자인 Mike Weber와 그의 팀원들은 3년간 힘을 모아 MRT로봇셀을 개발하는데 애써왔습니다. 그의 업무 철학은 “복잡한 작업을 위한 쉽고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찾자”는 것입니다.

개발 초기 단계일 때 Mike Weber씨는 매우 유연한 드라이브 시스템을 찾고 있었는데, 그의 비즈니스 파트너 중 한 사람이 영국 Tiverton에서 리니어 모션 시스템 판매뿐만 아니라 주문자 사양의 특수한 구성품을 제작, 공급하는 업체인 HepcoMotion에 대해 소개를 받게 되었습니다. 가족이 운영하는 회사인 Hepco Slide Systems Ltd (상표명: HepcoMotion)은 40년 이상 리니어 모션에 대한 해결책을 개발, 공급해오고 있는 회사입니다. Weber씨가 Hepco 제품을 분석해본 결과, 독립 유닛으로써 별도 사용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선형이나 회전, 연속 시스템을 구성하기 위해 다른 기술과도 결합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즉, 다양한 요구사항에 대해 개별적으로 맞춤화가 가능한 Hepco 시스템의 영리함에 처음부터 감명을 받았다고 합니다.

Weber는 시스템을 속속들이 알기 위해서 같은 공급업체와 거래를 지속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이는 HepcoMotion과 같은 기존 업체와 협력하여 자신들의 모듈 시스템을 좀더 표준화시켜 나가고, 품질 문제나 실패의 위험을 줄여 나가는 것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MRT 시스템이 연속 생산 준비를 마쳤으므로, 제약 업계에서 잘 알려진 국제 고객을 통해 컨셉에 대한 증명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5개씩 짝을 이루는 작은 유리 약병들은 새로운 로봇셀에 의해 이송 시스템으로 옮겨지고, 거기에서 매 초마다 블리스터 팩에 포장된 다음 카토닝 기계로 보내집니다.

이 작업은 2개의 병렬 작동 로봇에 의해 수행되는데, 각각의 로봇에는 이중 손잡이가 장착되어 있어 두 배의 작업량(5개의 유리 약병 x 2)을 픽업하여 블리스터 팩에 넣어줍니다. 이렇게 10개의 유리 약병이 들어있는 트레이는 정확한 나사 구동장치에 의해 운반되며, 캐리지는 V 슬라이드 사이의 벨트에 의해 지시 및 구동됩니다.

그러면 Mitsubishi 서보 모터가 블리스터 팩의 위치를 제어합니다. Mike Weber는 매우 정확하게 작동하는 시스템을 찾고 있었다고 설명합니다. 유리 약병은 유리 재질이라 쉽게 깨질 수 있는데 반해, 로봇과 공급장치는 매우 신속하고 정밀하게 다루어야 하는 상황이었으므로, 효율성을 높이고 기계고장과 같은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정밀한 작동이 가능한 시스템이 필요했던 것입니다. Weber에 따르면 고속작동이 가능하면서도 기계적으로는 매우 견고하고 정확한 시스템인 HepcoMotion의 제품이 그들의 고민을 해결해 주었다고 합니다.

HepcoMotion의 스위스 지사 영업사원인 Stefan Kaufmann은 이번 사례에 사용된 새로운 DTS2 시스템에 대해 설명합니다.

다이나믹 트랙 시스템 “DTS2″는 필요한 곳에 캐리지를 정확하게 위치시켜주는 나사 드라이브를 사용합니다. 이 특수한 어플리케이션에서는 6 개의 캐리지가 +/- 0.2mm의 위치 정확도로 배치됩니다. 6 개의 캐리지를 하나의 나사로 구동 할 수 있도록 이번 맞춤형 디자인을 위해 긴 드라이브 스크류가 추가로 제작되었습니다. 캐리지 자체(모두 21 개)는 슬라이드에 고정되어 있습니다. 이 캐리지의 바깥쪽은 선로와 동일하게 벨트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Weber의 견해로는 모듈형 설계와 DTS2 시스템이 완벽하게 일치하는 또 다른 이유로는 Mitsubishi 모터와 결합 사용할 수 있었다는 점을 듭니다. 표준 모터들은 종종 이미 설계된 시스템과 함께 사용되지만, HepcoMotion의 솔루션을 사용하면 자체적인 개별 모터로 작업이 가능합니다.

Mitsubishi 모터를 사용할 경우에는 최대 8개의 추가 서보 축을 로봇 시스템으로 직접 구동할 수 있습니다. 추가 축은 로봇용으로 설계되었으며 로봇 컨트롤러에 의해 작동됩니다. 이는 또 다른 중요한 요인으로써, 우수한 위치 정확도로 수행되어야만 하는 보간 작업입니다.

이 시스템은 매우 유연하면서도 강력하고 취급하기 쉬운 기술을 제공하며, 시스템의 오랜 수명 동안 높은 위치 정확도를 보장해 줍니다.

Weber는 모듈식 시스템의 표준 구성 요소로 HepcoMotion 제품을 사용할 계획입니다. 이 구성 요소를 사용하면 벨트가 미끄러질 위험 없이 보다 동적으로 더 높은 속도로 나사를 구동 할 수 있습니다. Weber와 그의 팀은 HepcoMotion 제품을 경쟁 업체의 제품과 비교해 본 결과, HepcoMoton의 품질이 그들 고객을 위해 기능적인 면에서 뛰어날 뿐만 아니라 유지보수 또한 적은 시스템 임을 지난 수십 년간 확신해 오고 있습니다.

Hepco Slide Systems Ltd.는 영국 Tiverton에 위치한 글로벌 기업으로서, 지난 40여년간 선형, 회전 및 연속 모션 기술력을 바탕으로 성공적으로 제조한 HepcoMotion 제품들을 전 세계시장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프랑스어를 사용하는 스위스 시장을 오래 전부터 책임지고 있던 프랑스 지사를 도와 2012 년부터는 Nürnberg 근처의 Feucht에 있는 독일 지사가 스위스에 직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문의하기

Tel 영업부: +82 (0) 31 352 7783

주소 경기도 화성시 정남면
시청로 1580-29 (백리 71-16)
우편번호: 18521
-
1580-29 Sicheong-Ro,
Jungnam-Myun, Hwasung-City,
Kyunggi-Do
(Postal Code: 18521)

제출 양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