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이노베이션의 이동식 스크린 어플리케이션

돌아가기
제조업
건축산업용 Hepco 솔루션
국가
대한민국
공정
시스템 가이드

과제

한국의 ‘삼성 이노베이션 전시관’에서는 LCD 디스플레이 스크린을 이동시켜 그들의 고객들에게 스크린 횡단면을 보여주도록 하는 과제가 있었지만, 한국의 많은 디자인 팀들이 이를 해결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 모두 합하면 높이 12m와 너비 6m에 이르는 8개의 판넬은 빌딩의 내부 벽에 붙이게 되는 구조물에 장착이 됩니다. 하지만 벽의 직진도나 평행도에 대한 기준은 그다지 타이트하지는 않았습니다.

직선 가이드 시스템과 구조물을 통째로 구성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해결책이긴 하지만, 시장에 나와있는 대부분의 시스템들은 고객이 직접 구조물에 직선 가이드를 장착한 뒤, 드라이브를 별도의 위치에 따로 놓는다고 합니다.

해결책

HepcoMotion은 오랫동안 빔을 단순히 직선 시스템 장착을 위한 수단뿐만 아니라, 고객이 자신들의 해결책을 따로 갖기 위해 시간 낭비하지 않도록 그 자체만으로도 튼튼한 구조물이 되어줄 수 있는 빔을 공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 왔습니다. 물론, 이를 위해 빔 자체가 견고해야 하며, 높은 수준의 직진도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 것도 잘 압니다.

판넬을 위, 아래로 이동시키는 수직의 Z축 모션에는 10m짜리 긴 빔 4개를 사용하였는데, 각 면에 2개씩 장착하여 판넬 지지용 Y축의 거리만큼(6m) 떨어뜨려 놓습니다.

300mm x 200mm (HB25 참고)의 강력한 알루미늄 빔이 지역 업체를 통해 건물의 벽에 부착이 되었습니다. V 레일은 빔에 정확하게 장착하여 제공이 되며, V 레일의 한쪽에는 통합 랙이 절단 가공되어 표준형 랙 구동 캐리지를 통해 구동의 수단이 되어 줍니다.

가로지르는 Y축은 더 작은 빔(HB25 참고)을 사용하였으며, 판넬의 이송로 운동을 맡아줄 랙 구동 캐리지를 이 축에서도 사용하였습니다.

두 개의 수직 빔 사이에 동일하게 나누어진 8개의 판넬들 각각은, HepcoMotion의 612mm직경의 PRT2 표준 링을 사용하여 각각의 판넬들의 경사를 지게 하는 모션이 가능해졌습니다. 랙에 기어컷을 가공함으로써, 모터 구동 피니언을 통해 필요한 모션을 얻어낼 수도 있습니다.

Sumsung Innovation Screen Application

제공품목

HB33 x 10m 길이의 빔 4개, 랙 구동 캐리지와 함께 CHSS 33 플레인 및 랙 컷 슬라이드를 함께 공급.

HB25 x 5.6m 길이의 빔 4개, 랙 구동 캐리지와 함께 CHSS 25 플레인 및 랙 컷 슬라이드를 함께 공급.

R44-612 8개, 베어링과 드라이브 피니언까지 모두 갖춘 360개의 링

결과

이 완벽한 해결책은 벽에 빔을 장착해야 하며, 판넬을 링에 놓고, 필요한 모터를 장착해야만 했습니다. 모든 랙 구동 캐리지에는 헬리컬 베벨(bevel) 기어박스가 함께 제공되었습니다.

빔은 Z와 Y축용 빔 각각이 직진도를 벗어날 경우, 그에 대한 조정작업을 하지 않고서도 손쉽게 조립이 가능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가공된 V 레일 취부면과의 직진도 및 편평도에 맞추어 매우 주의 깊게 선택해야만 합니다. 10m 길이의 시스템을 조립하는데 있어서의 어려움으로 인해, Z축 빔은 각각 6m와 4m로 나누어 공급하며, 이 때 정밀한 연결 플레이트도 함께 제공합니다. 이렇게 제품을 받고 나면, 한국의 엔지니어들이 두 개의 빔을 간단하게 볼트로만 연결하는데, 이들도 V 레일이나 랙 레일이 손쉽게 바로 정렬이 된다는 것을 이미 잘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부드러운 주행과 디스플레이 시스템의 손쉬운 설치로 인해, 삼성 이노베이션 센터의 로비층 기능은 훨씬 더 향상되었습니다.

건축 관련 어플리케이션 중에서도 완전히 새로운 스펙트럼에 HepcoMotion의 제품을 사용한 이번 사례를 통해, 단지 기본적인 조립작업 이외에 직선 가이드 및 드라이브까지 모두 결합한 모듈 타입의 건축 구조물을 지정하여 사용할 때의 장점들을 수 많은 엔지니어들이 배우게 됨으로써, 기타 관련 산업에서의 꾸준한 관심도 계속 받고 있습니다.

돌아가기

CAD 모델 다운로드용 포털사이트를 선택하세요

TraceParts Cadenas